본문 바로가기
IT

수면 분석 어플 추천 sleep as android를 소개합니다.

by 고독한입 2020. 3. 13.
반응형

여러분들은 수면의 중요성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수면을 취하는 동안 뇌에서는 불필요한 정보를 제고하고 필요한 정보만 남기고 근육들이 휴식을 취하게 되는데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않으면 몸과 정신 모두 망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면을 분석해주는 어플은 없을까요?

상당히 많은 어플이 존재하지만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어플은 sleep as android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Sleep as Android 💤 U수면 주기를 기록하는 스마트 알람 시계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urbandroid.sleep

 

Sleep as Android 💤 U수면 주기를 기록하는 스마트 알람 시계입니다 - Google Play 앱

U수면 주기를 기록하는 스마트 알람 시계입니다. 편안한 아침을 위해 적당한 시간에 당신을 깨웁니다. 기능: - 수면 주기를 기록하여 편한 시간에 깨움(2주 체험판) - 수면 기록 그래프 - 수면 결핍, 깊은 잠과 코골이 통계 - Pebble 스마트워치 수면 기록 지원 - 소셜 공유 - 온화한 자연 알람 소리 (새, 바다, 폭풍... ) - 알람 음악 재생 목록 - 잠들기 편하게 하는 자연의 소리 자장가와 스테레오 톤 - CAPTCHA 기상 확인을 통한 늦

play.google.com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이렇게 귀여운 아이콘이 생깁니다.

위젯도 설치가 가능해서 간단하게 잠들기 전에 클릭 한 번으로 수면 시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어플을 받으면 이렇게 대쉬보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설정도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을 만질 수도 있지만 대시보드 형태가 좀 어렵게 느껴진다면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탭 형태로 바꾸게 되면 하나씩 눌러가면서 통계를 보거나 설정을 만질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탭형태로 해도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탭 형태로 보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내가 어젯 밤에 어떻게 잤는지 확인해 보고 싶다면 맨 위의 그래프를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수면을 분석해서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위에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리면 울퉁불퉁한 산처럼 생긴 것은 내가 얼마나 많이 뒤척였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파란색 선은 나의 호흡이 일정했는지를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주황색선은 빛이 들어온 것을 보여주는 제 방에는 7시 40분쯤부터는 빛이 급격하게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웨어러블 기계를 이용한다면 심박수나 심전도도 측정해서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거의 웬만한 웨어러블은 다 연동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건물같은 그래프는 내가 얼마나 깊은 수면을 했는지 혹은 렘수면 단계는 몇 번이나 갔는지 또 그 시간까지도 분석해줍니다.

이런 식으로 통계를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전체 수면시간과 깊은 수면시간 그리고 깊은 수면시간이 몇 퍼센트였는지까지 계산해서 한눈에 보여줍니다.

이 탭에서는 지나간 수면그래프들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하룻밤만 이용해보았기 때문에 하나만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어플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마지막 이유입니다.

코골이나 이갈이 등 내가 자면서 무의식 중에 하는 것들을 녹음해서 습관을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고 대부분의 어플들이 기능이 비슷한데 이 어플의 특징은 내가 너무 코를 심하게 골거나 이를 심하게 갈경우 내가 설정해놓은 데시벨 이상 코를 골면 내가 설정한 음원을 틀어서 자연스럽게 코를 덜 골수 있게 도와줍니다. 코를 골거나 이를 갈경우에 몸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수면에도 방해가 되기 때문에 꼭 이 어플을 통해 교정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