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kt m모바일 데이터 쉐어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고독한입 2020.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kt m모바일 데이터 쉐어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kt m모바일이 뭔지 궁금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그럼 먼저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오시면 됩니다.

2020/03/06 - [IT] - ktm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ktm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도 ktm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뜰폰 통산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0/03/05 - [일상] - 내가 알뜰폰 요금제를 쓰는 이유! 내가 알뜰폰..

lone-m.tistory.com

kt m모바일에 대한 이해가 생기셨으면 오늘은 본격적으로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내가 가지고 있는 기본 제공량의 데이터를 최대 2개의 다른 기기가 무료로 함께 나눠 쓰는 게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내가 LTE 연결이 가능한 태블릿 PC가 있다면 이 데이터 쉐어링을 통해 내가 굳이 태블릿 요금제를 가입하지 않더라도 내 핸드폰의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를 나눠서 쓸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LTE 모델로 사는 것과 WIFI모델로 사는 것이 고민스러운 지점이 됩니다.

애플의 제품은 가격차가 더 나긴 하지만 이렇게 삼성제품의 경우를 보면 10만 원도 차이가 안 나는데 같은 스펙의 제품을 LTE 모델로 살 수가 있습니다.

내가 만약 밖에서 돌아다니면서 인터넷을 자주 활용한다고 하면 10만 원을 더 주더라도 데이터 쉐어링을 하면 되니까 LTE 모델을 사는 것이 훨씬 좋겠죠.

최근에 출시된 삼성 노트북 중에서는 노트북에 유심을 넣어서 인터넷을 쓸 수 있게 해주는 노트북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노트북에 lte 유심을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스냅드래건 칩셋이 들어가 있으며 핸드폰처럼 내가 어디에 있는 kt m모바일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 통신사의 망안에만 있으면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참 획기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에그같이 와이파이를 생성해주는 라우터에 해당 유심을 넣으면 내 주변을 나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와이파이존으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크게 형태는 두 가지인데 보조배터리 기능과 함께 있는 경우 유심만 넣으면 자체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를 활용하여 기기만으로 와이파이존을 만드는 것과 USB 타입으로 노트북이나 보조배터리에 꽂아서 와이파이 존으로 만드는 타입이 있습니다. 가격은 거의 2배차이가 나는데 저는 아래의 USB타입으로 된 제품을 구입해서 실제로 집을 와이파이존으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기분 탓인지 핫스폿보다는 살짝 인터넷이 느리긴 합니다.)

이상으로 kt m모바일 데이터 쉐어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양을 나눠서 쓰는 것이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이상으로 데이터 쉐어링으로 데이터를 쓸 경우 추가 요금이 붙을 수 있습니다!

이점을 꼭 참고하셔서 적정한 요금제에 가입하시고 그 이상 쓰지 않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내가 데이터 무제한에 가입되어 있어도 데이터 쉐어링은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양만 나눠서 쓸 수 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모바일 생활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