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 세트 설치 후기

by 고독한입 2024. 3. 16.
반응형

 

식구가 늘어나면서 세탁기를 정말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더 큰 용량이 자꾸 욕심이 나서 계속 눈팅만 하다가 결국 질렀습니다.

참고로 원바디 제품라인이 조금 더 최근에 나온 라인인데 쿠팡에서 가격이 거의 매일 변동합니다.

저렴할때는 170만원때까지도 봤는데 몇일사이에 220만원까지 갔다가 다시 200만원정도로 왔다갔다 합니다.

만약 세탁기 구매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쿠팡에서 할인폭이 클때 기회를 보셔서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uoiBe

제가 고민했던 제품입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정말 큰차이가 없는데 차이라면 원바디 제품은 가운데 컨트롤러 한군데에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한꺼번에 조작하는 방식이고 사이즈가 제가 주문했던 것보다 조금 더 컴팩트한 사이즈입니다.

그런데 단점은 위로 직렬로만 설치가 가능해서 설치공간의 제약을 조금 더 받는 편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사가서 혹시나 직렬로 설치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도 있을 듯 하여 병렬설치가 가능한 모델로 주문했습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는 사용자의 세탁 환경과 습성에 맞춰 최적의 세탁을 제공하는 스마트 세탁기라고 합니다. AI 기능을 통해 다양한 옷감을 인식하고, 그에 맞는 세탁 방식을 선택하여 옷감을 보호하면서 깨끗하게 세탁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돌리는 표준세탁기능이 굉장히 똑똑해 졌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훨씬 작은 용량의 세탁기를 쓰다가 처음에는 세탁기가 너무 커져서 조금 당황스러울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금방 적응하긴 합니다.

이불같은 것도 정말 넉넉하게 여유있게 들어가서 굉장히 좋습니다.

 

 

저는 특히 이 AI건조기능이 정말 신기했는데 빨래는 뭐 그냥 원래 잘 빨리겠지 했는데 건조기가 정말 딱 세탁물의 종류와 섬유 유형에 따라 건조 시간과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옷감 손상을 방지하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다만 설치해주신 기사님의 조언에 따르면 너무 두께차이가 심한 것을 같이 돌리게 되면 가장 두꺼운 세탁물을 기준으로 돌아가기때문에 얇은 세탁물은 조금 과하게 건조될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니 이불을 속옷이랑 같이 돌리거나 하는 정도의 극단적인 행동만 하지 않으면 괜찮을 듯 합니다.

 

 

 

그리고 건조기 사진을 본 것 처럼 건조기 조작버튼이 상당히 높이 있기 때문에 키가 작은 여성의 경우에는 조작이 힘들 수 있습니다.그래서 그걸 해결하는 방법으로 이렇게 리모컨을 같이 줍니다.

가운데 붙여두고 건조기는 리모컨을 조작해서 돌리면 굉장히 편리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돌리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세탁기의 탈수기능이 굉장히 강력해서 진동이 있기 때문에 건조기와 같이 돌릴 경우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쿠팡에서 주문했는데 일단 바로 주문할때 내가 원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설치 기사님들이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써봤지만 삼성직원분들은 설문평가에 인센티브가 크게 책정되어 있는지 정말 과하게 친절하십니다.

너무 설명도 잘해주시고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해주셨어요.

LG제품라인업보다는 삼성라인업이 조금 더 저렴하고 개인적으로 스마트싱스앱을 잘 활용하기 때문에 저는 삼성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현재까지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