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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유튜브 쇼츠에 대해 공부해보자.

by 고독한입 2024.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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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버에 대한 관심도는 여전히 높다.

그런데 요즘은 그냥 유튜브보다 유튜브 쇼츠가 대세라고 한다.

구글이 정책으로도 쇼츠를 밀어주고 있다고 하고 쇼츠를 해야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유튜브 쇼츠는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한번 알아보자.

일반적인 유튜브랑 달리 유튜브쇼츠는 광고방식이 달라서 프리미엄 회원이 시청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수익은 조회수 회당 16원에서 22원까지 시청자의 국가, 프리미엄 회원 유무 등 여러가지 변수로 달라진다고 한다.

 

 

그렇다면 누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많이 이용하는지 고객층을 알아보자.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고객층은 20대, 30대, 40대라고 한다.

10대나 50대 이상은 이용률이 많이 떨어진다고 한다.

이렇게 보면 유튜브 쇼츠의 타겟층은 자연스럽게 정해진다.

20~40대사이의 시청자를 사로잡아야 한다.

 

 

그렇다면 20대~40대사이의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있어할 주제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이 나이대의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분야는 다음과 같다.

1. 건강(다이어트, 식단)

2. 금융(재테크)

3. 육아(육아정보, 놀아주는 법)

 

 

오늘 간단하게 유튜브 쇼츠에 대해서 공부해봤다.

만약 수익성을 목적으로 한다면 20~40대의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이나 금융, 육아에 관련된 채널이 좋겠다.

다만 무슨 일이든 장기적은 관점으로 본다면 역시나 내가 가장 관심있는 분야를 하는 것이 좋겠다.

기왕이면 내 관심분야에서 주 타겟층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를 뽑아보면 도움이 될 거 같다.

 

그리고 유튜브 쇼츠에 영상을 올린다고 바로 수익이 나는 것이 아니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조건이 있다.

어떻게 보면 이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롭다고 할 수 있다.

그러니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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