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온누리상품권 구입처 및 실사용기(feat. 사용해야 하는 이유!!)

by 고독한입 2020.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구입처와 구입할 때 꿀팁하나 알려드리고 사용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온누리상품권을 잘 쓰고 계신 분도 계신텐데요.

이글은 아직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일단!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 나온 상품권이기 때문에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동네의 그냥 슈퍼라도 되어 있는 마트 중에서도 이 상품권을 쓸 수 있는 곳이 더러있으니 잘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류 상품권은 5000원, 10000원, 30000원씩 발행이 됩니다.

전자 상품권은 50000원, 100000원권씩 발행이 됩니다.

제가 둘다 쓰고 있는 입장에서 장단점이 있는데 일단 사용처의 면에서 지류 상품권이 훨씬 메리트가 있습니다.

정말 돌아다니다가 시장처럼 보이는 곳은 거의 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면에 할인률의 입장에서는 전자 상품권이 훨씬 메리트가 있습니다.

구입처는 이렇게 가까운 14곳의 은행중에 가까운데 가셔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꿀팁은 은행 볼일을 보러 가신김에 사는 건 상관이 없지만 온누리 상품권을 사기 위해서 가는 거라면 재고가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꼭꼭 전화를 미리 해보시고 방문하는 것이 꿀팁입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써야하는 이유는 일단 기본적으로 5%를 할인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저금리 시대에 5%라니요.

제로금리를 바라보고 예적금 5%짜리 상품이 나왔다고 하면 미친듯이 몰려가서 가입하는 시대인데 그냥 기본빵으로 5%를 깎아줍니다.

내 근처에 쓸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무조건 사야죠.

자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지류 상품권의 경우 5%할인된 금액으로 샀지만 내가 만약 5000원짜리 지류 상품권을 가지고 시장에서 3000원만쓰면 2000원은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는 3000원에 250원을 할인받은 셈이므로 8.3%의 할인을 받을 수가 있게됩니다.

이건 10000원짜리 상품권으로 6000원을 쓰고 4000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아도 똑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전자권의 경우에는 이렇게 어플을 통해서 살 수 있는데 10%나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할인률은 가장 큽니다.

그래서 주변에 큰 전통시장이 있고 그 시장안에 모바일 상품권을 받아주는 가게들이 있다면 전자권이 훨씬 유리합니다. 사실 시장에가면 마트보다 기본적으로 물건들도 싸고 품질이 좋은데 10%까지 할인이 더 들어가니 정말 번거롭더라도 시장을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총평
저의 경우에는 집앞 대형 슈퍼마켓이 있는데 그 곳이 지류상품권을 받아주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지류 상품권은 항상 지갑에 채워넣고 다니면서 급하게 필요한 생필품을 구입해야 할 때는 집앞 슈퍼에서 60%씩만 소비를 해서 사고 있고요.
15분정도 걸어가면 큰 시장이 있는데 그 곳은 모바일 상품권도 받아주는 가게가 몇군데 있어요. 그래서 그 곳에서는 2~3주에 한번씩 장을 보러 가는데 자주 가지는 못하게 되니까 심리적으로 활용도가 지류상품권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주변에 사용처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만약 근처에 활용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꼭 구입해서 절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끝!!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