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휴대용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 본격 사용기!

by 고독한입 2020. 3. 19.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브리타 정수기라는 휴대용 정수기입니다.

여러분들은 물을 어떻게 드시고 계신가요.

저는 몇 년 동안 자취를 하면서 생수를 주문해서 먹고 있었는데 이제 집에 하루 종일 있다 보니 물 소비량이 장난이 아니라서 플라스틱이 너무 많이 나오는 거예요.

플라스틱 생수 안에 미세 플라스틱이 굉장히 많아서 건강에도 안 좋고 환경에도 안 좋고 여러 가지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혼자 살면서 렌털을 쓰기에는 너무 가격이 부담스러웠어요.

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휴대용 정수기입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정수하는 게 효과가 있을지 의심도 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여러 리뷰도 찾아보고 유튜브도 찾아보면서 점차 직접 사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현재 인터넷에서 26000원 정도의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 있는데 제가 한 달에 물값만 10000원 가까이 지출이 되다 보니 3달만 써도 이득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필터의 교환주기는 1인 가구는 2달의 한 번씩 교환해도 충분하겠더라고요.

필터의 경우에는 4개에 21000원 정도라서 1개에 5250원 정도 합니다.

그걸 두 달 동안 쓰면 한 달에 2625원 정도 들어가게 되네요.

한 달에 들어가는 지출을 75%나 줄일 수 있겠어요.

건강하게 물을 마시고 환경에 대한 걱정도 덜하면서 마음껏 물을 마실 수 있는데 경제적인 이득까지 있으니 너무 좋죠.

휴대용 정수기인 브리타 정수기는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독일 기업이라고 합니다.

독일 하면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저는 독일 자동차들이 떠오르는데 정말 세계적으로 마감이나 기술력을 장인의 수준으로 인정받는 것이 독일의 자동차잖아요.

그것 말고도 여러 분야에 걸쳐 독일에서 생산된 많은 제품들은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런 나라에서 50년 동안 만들어낸 제품이라면 정말 제대로 만들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 배송을 받으면 이렇게 제품이 포장되어서 옵니다.

일반 가전제품처럼 포장이 되어 있는데 본품의 내구성을 믿는 것인지 안에 굉장히 탄탄하게 포장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막 허술하게 포장되어서 오지도 않습니다.

딱 적당히 포장되어 옵니다.

휴대용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의 본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맨 위에 뚜껑이 있고 깔때기처럼 물을 받을 수 있는 구조가 있고 그 구조물에 필터를 끼우고 물을 부으면 전체 통에 정수된 물이 받아지는 구조입니다.

제가 가장 앉기를 좋아하는 의자 바로 옆에 물통을 두었는데 무게중심도 잘 잡혀있고 그립감 설계도 잘 되어 있어서 자꾸 손이 가고 편하게 물을 마실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휴대용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의 경우 XL가 3.5리터라고 쓰여있는데 정수용량은 2리터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필터에까지 정수된 물이 닿아있는 게 싫어서 그냥 500ml씩 정수해서 먹고 있습니다.

제가 스톱워치로 500ml를 정수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재봤는데 딱 3분 54초 나왔습니다. 오차범위를 생각해도 4분이면 충분히 다 정수가 된다는 얘기죠. 저는 굉장히 준수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보면 조금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어요.

약간 비유를 하자면 일반 정수기에 물을 너무 많이 한꺼번에 뽑아마시면 물이 졸졸나오는데 그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런데 어차피 모아놓고 마실거고 목마를때 그렇게 마시는 게 아니라서 물을 마지막 한컵 떴을때 그냥 물을 부어두면 그 물을 다 마시기 전에 정수가 끝나는 것 같아요.

0.2mm 이상의 미세 플라스틱과 중금속 외 불순물, 물맛과 향을 해치는 염소까지 정수가 가능합니다.

평소 아리수를 먹으면서 물맛이 이상하다고 느꼈던 분들도 먹을 수 있는 수준으로 정수가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물맛이 너무 좋아서 계속 먹게 되는 장점까지 있었어요.

휴대용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의 총평
1인 가구라면 무조건 있어야 하는 필수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상 생수를 사 먹는 것과 돈이 비슷하게 들어도 강력히 추천할만한 제품인데 경제적으로도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완전 강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물도 너무 맛있고 정수하는 것도 너무 편리해요.
자취하시는 분들은 꼭 사서 써보시고 주변에 자취하는 사람 있으면 꼭 선물하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물을 충분히 마시고 계신가요??

휴대용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로 깨끗한 물을 마시고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